티스토리 뷰
목차
테드 번디 또는 제프리 다머라는 이름이 미국에서 연쇄 살인범의 대명사가 되기 전에 얼 레너드 넬슨의 공포 행위는 1920년대 미국 전역에 충격을 주었습니다. 이 수수께끼의 인물은 북미 전역에서 끔찍한 살인을 저지른 것으로 악명 높았습니다. 1년 넘게 계속된 범죄 행위 속에서 얼 레너드 넬슨의 뒤틀린 이야기는 무자비한 살인자의 마음을 소름 끼치게 엿볼 수 있게 해 줍니다.
어린 시절과 경고 신호
1897년에 태어난 얼 레너드 넬슨은 어릴 때부터 불안한 경향을 보였습니다. 어린 나이에 머리 부상을 입은 후 그는 이상한 행동을 보이기 시작했고, 이는 나이가 들수록 더욱 걱정스러워졌습니다. 십 대 시절에 그는 이미 정신병원을 정기적으로 방문했습니다. 그의 빈번한 입원에도 불구하고 시스템은 그의 급증하는 폭력 경향을 억제할 수 없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정신 건강 시설과의 이러한 초기 만남은 외상성 뇌 손상과 결합되어 뒤따르는 일련의 무시무시한 사건의 무대를 마련했습니다.
일련의 살인
1926년부터 얼 레너드 넬슨의 살인 사건은 본격화되었습니다. 주로 집주인을 표적으로 삼은 그는 방을 빌리는 데 관심이 있는 척하다가 나중에 피해자의 목을 졸라 죽이고 종종 성폭행을 하기도 했습니다. 당국이 일련의 살인 사건을 종합하기 시작했을 때 얼 레너드 넬슨은 이미 여러 명의 목숨을 앗아갔고 꾸준히 대륙을 횡단하고 있었습니다. 그의 작업 방식은 일관되었습니다. 겉으로는 무해해 보이는 접근 방식, 이어서 잔인한 공격, 그리고 빠른 탈출이 이어졌습니다. 점점 늘어나는 살인 사건으로 수사당국은 방대한 수사를 펼쳤으나 수사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체포를 피하는 그의 능력은 그의 교활함을 보여주었습니다.
체포, 유죄 판결 및 처형
1927년 미국과 캐나다에서 최소 22명의 희생자를 낸 후 얼 레너드 넬슨의 범죄 행위는 끝났습니다. 그의 체포는 여러 면에서 절망적이었습니다. 그는 훔친 물건을 판매하려다 캐나다 매니토바에서 체포되었습니다. 캐나다 당국은 그를 위니펙에서 발생한 이중 살인 사건에 신속하게 연결했습니다. 체포된 후 넬슨은 캘리포니아로 송환되어 범죄 혐의로 재판을 받았습니다. 그는 정신 이상을 주장하려 했으나 법원은 그에게 사형을 선고했습니다. 1928년 1월 13일, 얼 레너드 넬슨은 교수대에서 최후를 맞이하여 미국 범죄 역사상 가장 어두운 장 중 하나를 마감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종종 "고릴라 맨"으로 불리는 얼 레너드 넬슨은 미국 범죄 연대기에서 중요한 인물로 남아 있습니다. 그의 살인 행위는 표면 아래에 숨어 있을 수 있는 악의 능력을 암울하게 일깨워 주는 역할을 했습니다. 오늘날 얼 레너드 넬슨의 이야기는 정신 건강 문제를 조기에 이해하고 해결하는 것의 중요성과 끊임없이 진화하는 범죄 수사의 성격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